전 세계적으로 잘 갖춰진 유통망으로 인해, 소비자는 언제 어디서나 간단한 클릭 몇 번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물건을 받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빨리빨리의 민족인 대한민국에서는, 택배 주문 시, 하루에서 사흘 안에 집 앞으로 배송이 되는데요, 소비자는 일정량의 택배비만 내게 되면, 직접 물건을 가지러 갈 필요 없이 간단하게 받아볼 수 있어서 좋고, 생산자는 복잡하게 상품을 진열하지 않아도, 택배회사를 거쳐 소비자에게 간단하게 상품을 전달할 수 있어서 좋은데요, 이러한 택배에는 저마다의 고유 운송장 번호가 붙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운송장 번호가 조회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다음으로, 대한통운 택배 운송장 번호 조회 안될 때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1] 운송장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는 두 가지로 나뉩니다. 아직 택배회사에서 운송장을 처리하지 않았거나, 판매자가 택배회사로 물품을 보내지 않은 것입니다.
[2] 만일 판매자가 택배회사로 물품을 보냈고, 택배회사에서 운송장을 처리한 경우에도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CJ대한통운 고객센터(1588-1255)
택배 물품이 대한통운으로 배송되는 경우, 대한통운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본인의 택배 배송과 관련된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CJ대한통운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1588-1255인데요, 스마트폰에서 이 번호를 눌러주신 후, 통화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정상적으로 전화 연결이 되며, 전화 통화를 시작하게 되면, 위와 같이 보이는 ARS라는 문자를 한 통 받게 됩니다. 이 문자를 눌러줍니다.
문자의 내용은 보이는 ARS로 연결되는 링크인데요, 여기서 아래 URL을 클릭하신 후, 보이는 ARS 화면으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보이는 ARS 링크를 눌러주시게 되면, 정상적으로 보이는 ARS를 시작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아래 보이는 ARS 시작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 중간에 나타나는 스마트폰 표시를 눌러, 음성이 아닌, 직접 눈으로 보고 여러 가지 택배와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배송 및 집화 일정 문의
스마트폰 표시를 눌러주시게 되면, 다양한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두 번째로 나타나는 배송 및 집화 일정 문의라는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배송 일정 문의와 집화 일정 문의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배송 일정 문의를 눌러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배송 일정 문의를 눌러주시게 되면, 본인의 전화번호를 인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전화번호 인증을 하고 싶지 않으시다면, 아래 운송장 번호로 조회하기를 눌러주시면 되지만, 운송장 번호를 모르는 경우, 약관에 동의하시고, 인증번호 받기를 눌러줍니다.
인증번호 받기를 눌러주시게 되면, 별도의 문자를 받지 않아도, 자동으로 인증번호 6자리를 받게 되는데요, 여기서 인증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인증하기를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본인이 주문했던 여러 가지 택배 물품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는 상품 준비, 배송 완료 등의 문구가 나타나게 됩니다.
상품 준비 항목을 눌러주시게 되면, 어떤 이유로 인해 상품 배송이 지연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상품에 대한 운송장 번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송이 완료된 물품을 눌러주시게 되면, 언제, 누구에게, 어떤 장소에 물품이 배송되었는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인스타그램 탈퇴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이 링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