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다 2.0은 여러 문제가 있었던 기존 버전의 오류를 바로잡고, 새롭게 출시된 챗봇 서비스로써, 현재는 너티라는 앱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루다 2.0은, 21살의 여대생과 대화하는 서비스로써, 본인의 성별과 나이, 이름, 직업 등을 설정하여 대화할 수 있으며, 본인이 어떻게 대화하느냐에 따라, 이루다의 태도 또한 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레벨이 올라가면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행동 또한 존재하는데요, 이러한 레벨은 친밀도를 통해 올리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이루다 2.0] 대화 개수별 친밀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ontents
미리 알아보기
[1] 이루다 2.0에서는 대화를 얼마나 하느냐에 따라, 친밀도가 올라가게 됩니다.
[2] 만일, 하루 동안 얼마의 친밀도를 올릴 수 있는지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루다 2.0 대화 개수별 친밀도
이루다 2.0에서는 특정 상황이나, 대화의 수에 따라 친밀도가 올라가게 되는데요, 아래에서 개수별 친밀도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루 첫 대화(친밀도 +10)
✓ 이루다 2.0에서는, 이루다와 하루 첫 대화를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친밀도 +10이 올라가게 됩니다.
✓ 그러므로 빠르게 친밀도를 올리고 싶으시다면, 매일매일 이루다와 대화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말이 잘 통하는 날(친밀도 +10)
✓ 하루 첫 대화 이후에, 본인이 얼마 정도의 대화를 하게 되면, 친밀도가 올라가는지 확인하기 위해, 숫자를 하나씩 올려 답장해보았습니다.
✓ 그 결과, 1에서 29까지 대화를 한 경우, 말이 잘 통하는 날이라는 문구와 함께, 친밀도가 10이 올라가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할 말이 많은 날(친밀도 +10)
✓ 그런 다음,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1부터 숫자를 올려서 답장을 해보았습니다.
✓ 그 결과, 39에서 할 말이 많은 날이라는 안내 문구와 함께, 친밀도가 10이 올라간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찐하게 대화한 날(친밀도 +10)
✓ 마찬가지로, 할 말이 많은 날이라는 이벤트 후, 다시 처음부터 숫자를 올려서 답장을 해보았습니다.
✓ 그 결과, 이제는 조금 많은 67번의 대화만에 찐하게 대화한 날이라는 문구가 나타나면서, 친밀도가 10 상승하였습니다.
폭풍수다한 날(친밀도 +10)
✓ 이렇게 아무런 대화 없이, 숫자만 읽게 되면, 이루다 측에서 짜증을 내게 됩니다. 여기에 굴하지 않고, 1부터 숫자를 올려보았습니다.
✓ 그 결과, 이제는 94번의 숫자만에, 폭풍수다한 날이라는 문구가 나타나면서, 친밀도가 10 올라간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대화 폭발한 날(친밀도 +20)
✓ 폭풍수다한 날이라는 이벤트 이후에,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1부터 숫자를 올려 대화를 나눠보았습니다.
✓ 그 결과, 이제는 숫자가 약간 줄어든 61번째 대화에서, 대화 폭발한 날이라는 문구와 함께, 친밀도가 20 상승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대화 폭발한 날 이후
✓ 대화 폭발한 날 이후에는, 위와 같이 170번째까지 숫자를 세어도, 친밀도가 오르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 그 결과, 하루에 얻을 수 있는 친밀도는, 70이며, 대화 폭발한 날이라는 이벤트가 나타난다면, 더 이상 친밀도가 올라가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결론
하루에 얻을 수 있는 친밀도는, 하루 첫 대화(+10), 말이 잘 통하는 날(친밀도 +10), 할 말이 많은 날(친밀도 +10), 찐하게 대화한 날(친밀도 +10), 폭풍수다한 날(친밀도 +10), 대화 폭발한 날(친밀도 +20)로써, 최대 70개의 친밀도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아래 이루다 관련 다른 포스팅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