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사본 안 만들어질 때 해결 방법은?

세상에는 아주 다양한 파일 공유 방식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플로피 디스크, CD 등으로, 현대에 들어서는 USB 등으로 상대방과 파일을 공유했는데요, 이러한 방식은 저장공간이 제한적이며, 상대방과 직접 만나야 하는 시간적, 공간적 문제 또한 존재합니다. 그러므로 많은 사람이 웹 하드, 웹 클라우드, SNS, 메신저 등에서 사람들과 파일을 공유하곤 하는데요, 이러한 웹 하드, 클라우드 중에서 가장 유명한 플랫폼이 바로 구글 드라이브입니다. 이러한 구글 드라이브에서는 파일의 사본을 만들 수 있는데요, 다음으로, 구글 드라이브 사본 안 만들어질 때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용량 초과 및 파일 다운로드 불가

구글 드라이브에서 파일 다운로드를 진행하게 되면, 대부분 정상적으로 다운로드되지만, 위와 같이,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파일의 다운로드 용량이 초과되어 지금은 다운로드할 수 없다는 문구 또한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러한 문구는 많은 사람이 한꺼번에 한 파일을 다운로드 중이어서 발생하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사본 만들기

예전에는 위와 같은 오류를 사본 만들기를 통해 해결했는데요, 이러한 사본 만들기는, 다운로드하고자 하는 파일을 오른쪽 클릭하신 뒤, 아래에 나타나는 사본 만들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사본을 다운로드하셔서, 확장자를 원래대로 바꿔주시면 파일을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사본 만들기 또한 되지 않고, 무한으로 사본 생성중이라는 문구가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사본 안 만들어질 때 해결 방법

다음으로, 구글 드라이브 사본 안 만들어질 때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해줍니다.

그런 다음, 왼쪽 위에 보이시는 + 새로 만들기 메뉴를 눌러주신 후, 새 폴더를 눌러줍니다.

새 폴더를 눌러주신 뒤, 본인이 알아볼 수 있는 적절한 이름을 작성하신 후, 만들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들기를 눌러주시게 되면, 내 드라이브에 오류 파일과 방금 만든 새폴더가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선, 오류가 발생한 파일을 우클릭하신 뒤, 중요 문서함에 추가해줍니다. 마찬가지로, 방금 만들었던 새 폴더 또한 중요 문서함에 추가해줍니다.

그런 다음, 왼쪽에 보이시는 중요 문서함을 눌러주시게 되면, 정상적으로 파일과 폴더가 이동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 폴더와 파일을 드래그하신 뒤, 파일을 우클릭하게 되면, 다운로드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다운로드를 눌러주시게 되면, 폴더와 파일이 압축된 상태로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위와 같이, 우측 하단에 압축 중이라는 문구가 나타나고, 파일 2개를 압축한다는 문구와 함께,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파일의 압축이 완료되면, 정상적으로 파일의 다운로드가 시작되는데요, 이 압축 파일을 열어주시면 됩니다.

압축 파일을 열어주시게 되면, 기존에 다운로드하려고 했었던 파일과 폴더가 동시에 다운로드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치며

만일 모바일에서 구글드라이브 오류가 발생하셨다면, 이 링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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