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신곡 키치 뜻 kitsch 의미 앨범 가사

대한민국은 한류라는 트렌드를 만들어, 전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아이돌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이를테면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 트와이스, 아이브, 르세라핌 등이 있는데요, 여기서 아이브는 엠넷의 프로듀스 48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높은 순위를 얻은 장원영과 안유진을 필두로한 아이돌로써, 데뷔한 후 신인상과 대상을 거머쥐며 그야말로 인기의 고공행진을 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아이브는 2023년 3월 27일, 선공개 싱글인 키치(kitsch)를 발매하였습니다. 여기서 키치는 다소 생소한 단어로써, 한 번도 들어보지 못했던 사람들이 많아, 키치의 단어 뜻에 대해 많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는데요, 다음으로, 아이브 신곡 키치 뜻 kitsch 의미 앨범 가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만일, 아이브의 새로운 앨범 노래 제목인 kitsch의 뜻과 의미에 대해 궁금하셨다면, 아래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2] 아이브 키치의 앨범과 가사 등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치 뜻 kitsch 뜻 의미

그렇다면 이름만 들어도 생소한, 키치의 뜻, kitsch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치의 뜻은 그리 좋지 않습니다. 이는 보기에 나쁘고 질떨어지며, 가치가 없는 물건이나 행동, 행위, 상품 등을 뜻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A급이 아닌, B급을 뜻하며, 천박하며 싸구려인 공예품과 미술품, 예술을 뜻하기도 하므로, 키치는 생당히 의미가 퇴색된 단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키치는 영어가 아닌, 독일어의 verkitschen이라는 단어에서 유래되었다는 말이 있는데요, 이 단어의 뜻은 헐값에 판매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아이브 신곡 키치 뜻, 아이브 신곡 kitsch 뜻

그렇다면 아이브 신곡에 나온 키치의 뜻은 과연 무엇일까요? 다음으로, 아이브 신곡 키치 뜻, 아이브 신곡 kitsch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브의 신곡 키치는 기존의 가치 없고 질떨어진 상품이나 행동, 행위 등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트렌드에 따라가지 않고, 본인 스스로 트렌드를 만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그 누구와도 다른 나 자신을 드러내고 표현하기 위해, 키치(kitsch)라는 말을 쓰고 있습니다.

“우린 달라 특별한 게 좋아”, “점수를 매기지 마”라는 가사를 통해, 기존에 틀에 박힌 고정관념과 편견을 벗어던지고 싶은 소녀들의 당당한 외침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 아이돌이 노래가 아닌 춤이나 외모, 몸매 등의 퍼포먼스에 집중했다면, 아이브는 이러한 틀을 깨부숨과 동시에, 새로운 예술적인 존재로 태어나고 싶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아이브 신곡 키치(kitsch) 가사

다음으로, 아이브 신곡 키치(kitsch) 가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t’s our time 우린 달라 특별한 게 좋아
Oh What a good time
난 잘 살아 내 걱정은 낭비야
네가 보낸 DM을 읽고 나서 답이 없는 게
내 답이야 (That’s my style)
OOTD 하나까지 완전 우리답지
My favorite things 그런 것 들엔 좀
점수를 매기지 마
난 생겨 먹은 대로 사는 애야, 뭘 더 바래
That’s my style (That’s my style)
우리만의 자유로운 nineteen’s kitsch
지금까지 한적 없는 custom fit
올려 대는 나의 feed엔 like it
홀린 듯이 눌러 모두 다 like it
내가 추는 춤을 다들 따라 춰
매일 너의 알고리즘에 난 떠
걷잡을 수 없이 올라 미친 score
그 누구도 예상 못할 nineteen’s kitsch
우리만의 자유로운 nineteen’s kitsch
우리-우리만의 자유로운 nineteen’s kitsch
우리만의 자유로운 nineteen’s kitsch
우리-우리만의 자유로운 nineteen’s kitsch
kitsch kitsch kitsch kitsch kitsch kitsch kitsch
우리만의 자유로운 nineteen’s kitsch

마치며

아래 관련 다른 포스팅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