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에는 다양한 상품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상품에는 예금과 적금은 물론, 대출 등이 존재하는데요, 이러한 상품에는 가입 시기나 가입 대상, 가입 유형 등에 따라 금리, 이율, 한도, 지원내용 등이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상대적으로 목돈을 모으기 힘든 장병들을 위해, 장병내일준비적금이라는 상품이 존재하는데요, 다음으로,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대상 금리 지원내용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아래에서는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대상, 금리, 지원내용, 신청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만일 본인이 병역 의무를 수행하고 있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 장병내일준비적금은, 전역 후 장병들에게 목돈 마련을 지원하고자 도입된 상품으로써, 시중의 적금보다 고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언제든지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한 적금입니다. 2,000억이 넘는 예산이 들어간 사업으로써, 약 30만 명의 장병들이 혜택을 누리게 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가입 대상
✓ 그렇다면 이러한 장병내일준비적금의 가입 대상은 누구일까요?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현역병
- 상근예비역
- 의무경찰
- 해양의무경찰
- 의무소방원
- 사회복무요원
- 대체복무요원
✓ 위와 같은 장병이 혜택을 누릴 수 있지만, 잔여 복무일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금리
✓ 그렇다면 이러한 장병내일준비적금의 금리는 어떻게 될까요?
✓ 장병내일준비적금은 다양한 은행에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에서는 최고 연 5.2%를 지원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은행에서 5%가 넘는 고금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원 내용
✓ 그렇다면 이러한 장병내일적금의 지원내용은 어떻게 될까요?
✓ 장병내일준비적금은, 월 40만 원을 최소 6개월, 최대 24개월(제대일) 동안 납입할 수 있습니다. 만일 18개월 동안 월 40만 원을 납입했다면, 총 원금이 720만 원이 되고, 가입 은행에서 발생하는 5%의 이자, 약 29만 원에 1%의 정부지원금을 받게 되면, 약 6만 원을 받게 되고, 정부 3:1 매칭 지원금을 통해, 원금의 1/3을 지원받아, 약 250만 원을 지원받게 됩니다. 여기서 나온 금액을 모두 더하게 되면, 약 1,000만 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 18개월 X 40만 원 = 720만 원
- 720만 원의 연 5% 이자 = 약 29만 원
- 만기 시 1%의 정부지원금 = 약 6만 원
- 정부 3:1 매칭 지원금 = 약 250만 원
✓ 위에서 나온 금액 중 원금 720만 원에, 이자와 지원금을 285만 원을 합하게 되면, 약 1,000만 원의 목돈이 생기게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 자격 확인서 발급
✓ 장병내일준비적금은, 장병이 임의로 들 수 없으며, 가입 자격 확인서를 발급하셔야 합니다.
✓ 가입 자격 확인서는 위와 같이 본인의 소속에 따라 발급처와 기관이 달라지게 됩니다.
마치며
아래 금융 관련 다른 포스팅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